[책 리뷰쓰기 꿀tip] “독서록 쓰기 세 줄이면 충분해요”

초등맘카페 1학년 삼형제맘

작성자 : 맘스코리아 (jeje****)


※초등맘 카페 게시글 바로가기: https://cafe.naver.com/mom79/312416


 

[책 리뷰] “독서록 쓰기 세 줄이면 충분해요”

 

 

아이가 8살이 되어 초등학교에 입학하고부터 매주 1편씩 같이 독서록을 썼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너무잘 알고 있었고 글쓰기 또한 천천히 시작하고 싶어 함께 독서록을 썼는데 결론은 두 달 정도하다가 함께 지치고 말았지요. 같은 책을 읽고 아이도 한 편 쓰고 저도 한편쓰기였는데 저도 하기 싫은데 아이는 오죽했겠나싶어요. 그런데 잘 생각해보니 방법을 잘 몰랐던 것 같아요.

미리 이 책을 읽었다면 조금 더 쉽고 즐겁게 시작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기 써!! 독서록 써야지!!”라고 말하기 전에 아이에게 어떤 게 일기, 독서록인지 어떤 방법으로 써야하는지부터 알려주는 게 먼저인데 그 방법이 이 책에 보기 쉽게 잘 쓰여 있어요. 형식에 맞고 일단 길어야지 잘한 거라 생각했는데 진짜 잘하는 건 아이가 힘들지 않고 즐겁게 일기를 쓰고 독서록을 쓰는 거였습니다. 즉 세 줄이면 충분합니다.

곧 1학년이 끝나니 올해 실패했던 독서록을 2학년 때는 아이가 쉽고 즐겁게 느끼도록 세 줄부터 시작하려고 해요. 그럼 지치지 않고 오래 쓰면서 요령도 익히는 날이 오겠지요?

초등저학년 일기 독서록 쓰기 시작하는 학부모님께 이 책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해요.

 

북 테라피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