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쿡방으로 보는 8월 제철요리_감자

작성자 : 한국애드 김진희에디터 (atatop@naver.com)

감자는 철분 함류량이 높은 음식이다. 때문에 빈혈 예방과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 감자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은 위벽에 막을 형성하여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빈혈이나 위장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감자는 훌륭한 제철 보양식이 된다. 뿐만 아니라 감자는 비타민 C도 풍부해서,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도 좋은 음식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램블Remble>
램블의 요리 채널은 부부가 함께 운영한다. 주로 요리 시간이 짧고, 간단한 레시피 위주의 영상이 업로드 돼 급하게 레시피를 찾아보는 엄마들에게 유용한 채널이다. 자막도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새로운 반찬 레시피가 필요하거나, 아이들에게 색다른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 사람에게 램블의 요리 영상을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YqqyRI9FUeE

Cooking Recipe
램블이 알려주는 노오븐 웨지감자 요리법

*Ingredient (재료) 
감자 2개, 버터, 설탕,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 파슬리가루
*Recipe (요리법) 
step 1. 감자를 8등분으로 자른다.
step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감자를 삶는다.
step 3. 달군 팬에 버터를 올려 녹인 뒤, 그 위에 감자를 올리고 중불로 바꿔준다.
step 4. 후추를 뿌려 노릇하게 앞뒤로 굽는다.
step 5. 구운 감자를 그릇에 담고 파마산 치즈와 파슬리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867JxytvQZ4

Cooking Recipe
램블이 알려주는 초간단 감자전 요리법

*Ingredient (재료) 
감자, 청양고추, 소금
*Recipe (요리법) 

step 1. 청양고추를 썰고 감자를 잘라준다.
step 2. 물과 감자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step 3. 면보를 이용해 갈은 감자 물기를 짜주고 유리볼에 담아 감자물기를 제거해준다.
step 4. 남은 감자물에서 전분을 분리한다.
step 5. 물기를 뺀 갈은 감자와 전분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step 6.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전 반죽을 올리고 청양고추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snN67pFA3fE

Cooking Recipe
램블이 알려주는 감자옹심이 요리법

*Ingredient (재료) 
감자, 감자전분, 애호박, 당근, 양파, 대파, 국간장, 다진마늘, 소금, 후추, 물, 국멸치, 다시마
*Recipe (요리법) 
step 1. 애호박/양파/당근은 채썰고 대파는 어슷썰기, 감자는 큼직하게 자른다.
step 2. 자른 감자를 믹서기에 갈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step 3. 남은 감자물에서 전분을 분리한 후, 물기를 뺀 갈은 감자와 전분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step 4. 냄비에 물, 멸치, 다시마 넣고 끓이고 끓기 시작하면 멸치, 다시마를 건져낸다.
step 5. 물기를 뺀 갈은 감자와 전분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step 6. 만든 육수에 감자옹심이를 넣고 중불에서 3분간 끓인 뒤 국간장, 다진마늘, 썰어 놓은 야채 모두 넣고 3~5분간 끓이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