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쉽게 따라하는 스트레칭

작성자 : 한국애드 신세희 에디터 (hkad1770@chol.com)

쌀쌀한 가을이 시작되었다. 춥다고 해서 움츠러드는 어깨와 몸을 매일 풀어주지 않으면 피로와 뻐근함을 느끼기 십상이다. 스트레칭은 굳어진 몸을 풀어주는데 아주 좋다. 오늘은 육아와 회사 일로 시간이 없어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유튜브 스트레칭’, 유튜브 스트레칭 영상은 따라 하기 쉽게 직접 스트레칭을 보여주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누구든 할 수 있다. 육아와 직장 일에 지친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에 도전해보자.

 

 

어깨결림

어깨결림은 어깨관절 주위, 특히 승모근 등에 당기는 것과 같은 불쾌감이 있는 것을 말한다. 근육에 유산이 축적되어 혈액 순환이 나빠지면서 흔히 발생한다. 팔이나 어깨를 돌리는 등의 간단한 운동이라도 어깨결림을 푸는 데 효과적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서원>

집안일과 회사 일로 어깨가 결리는 바쁜 엄마들에게 유용한 채널이다. 집 안에서 손쉽게 어깨를 풀 수 있다.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 ‘미서원’의 스트레칭 영상을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kvE_1FIJusM

 

 

1. 어깨 스트레칭

: 유연성 향상, 만성통증 완화

 

2. 어깨 스트레칭

: 굽은 어깨를 펴고, 가슴 탄력에 효과

 

3. 고양이 자세

: 굽은 자세 교정

 

*순서

1. 기어가는 자세를 취한다.

2. 숨을 내쉬면서 양팔을 최대한 앞으로 뻗어 바닥에 가슴과 턱이 닿을 만큼 내린다. 엉덩이는 최대한 하늘로 올라가게 하고 등이 곧게 펴지도록 한 후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3. 양손을 가슴 쪽으로 끌어와 숨을 들이마시면서 기어가는 자세로 돌아간 후 숨을 내쉰다.

 

4. 코브라 자세

: 라운드숄더, 등, 척추, 소화기능 향상

 

*순서

1.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를 모으고 팔꿈치를 구부려 손을 바닥에 댄다.

2. 숨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펴서 상체를 세운다.

3. 머리와 가슴을 뒤로 젖힌다. 자세를 유지하며 20~30초간 복식 호흡을 한다.

4. 고개를 앞으로 하고 배, 가슴, 이마의 순서로 바닥에 내려놓는다.

 

5. 반활 자세

: 라운드 숄더와 굽은 자세 교정, 척추, 엉덩이 탄력, 허벅지 스트레칭 효과

 

*순서

1. 엎드린 자세에서 두 팔을 옆으로 펴고 다리는 가지런히 한다.

2. 왼발을 접어 왼발로 발목을 잡고 왼발과 다리를 들어올린다.

3.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방향으로 몸을 넘겨준다. 왼손의 손등은 위를 향하도록 한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왼발과 팔을 들어 올린 후 숨을 내쉬며 처음 위치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