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못할 영화 속 음식이야기 -양배추전, 수원왕갈비통닭-

맘스코리아

작성자 : 한국애드 김진희 에디터 (hkad1770@chol.com)

영화를 보고 있으면 종종 영화 속에 나오는 음식들에 마음을 뺏기고 만다. 사각사각 재료를 자르는 소리, 보글보글 끓어오는 소리. 시각뿐만 아니라 오감을 자극시키는 요리 장면은 영화에 대한 특유의 뉘앙스를 만든다. 우연히 그 요리를 마주했을 때, 영화의 그 장면이 생각나는 경험을 하게 되면 괜히 나도 한 번 도전해볼까?’ 생각을 하곤 한다이번 달 맘스코리아에서는 영화 속 인기를 끌었던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다가오는 주말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며 영화 속 요리를 먹는 건 어떨까?

 

리틀포레스트양배추 부침개 오꼬노미야끼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리틀포레스트스틸컷>

 

일본식 전인 오꼬노미야끼는 영화 속에서 엄마역인 문소리가 양배추 부침개라고 칭하기도 한다. 다된 양배추 전 위에 나무토막(가쓰오부시 덩어리)을 갈아서 넣는 엄마의 모습에 혜원은 울상을 지었지만, 입에 넣는 순간 그 맛에 반하게 된다. 엄마가 개발한 줄 알았던 요리는 사실 일본의 대중음식 오꼬노미야끼였고, 이 사실을 혜원은 고시원 생활을 하던 중 길거리에서 우연히 알게 된다.

 

일본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화와 은숙과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청춘 영화 리틀포레스트’. 영화 속 수많은 음식이 나오지만 단연 눈길을 끌었던 요리는 바로 오꼬노미야끼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어 일본식 부침개 오꼬노미야끼를 만들어보자!

 

 

<오꼬노미야끼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1/4, 대파1, 새우 베이컨 등등 원하는 재료 아무거나, 데리야끼 소스(돈까스 소스 대체가능), 마요네즈, 가쓰오부시 약간

반죽 : 박력분 1, 1/2, 달걀 1

 

레시피

1. 양배추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곱게 채썬다. 물에 3번정도 씻은 후 15분 정도 담가둔다.

2. 양배추를 물에서 건지고 칵테일 새우, 베이컨, 숙주, 호박 등등 넣고 싶은 재료를 손질 한다.

*오꼬노미야끼의 오꼬노미(おこのみ)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한다는 뜻으로 원하는 재료를 모두 넣어서 만들면 나만의 오꼬노미야끼가 탄생한다.

3. 분량의 반죽을 만들고 그 안에 양배추와 재료들을 넣어준다.

4. 우리나라 전보다는 조금 두껍게 반죽을 부쳐낸다.

 

5. 소스를 뿌린 후 가쓰오부시를 올린다

 

 

극한직업수원왕갈비 통닭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치킨인가? 수원왕갈비통닭입니다

 

날마다 사건을 몰고 오는게 일상인 실적 제로 마약반이 해체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그러던 중 국제 범죄조직의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조직의 아지트 근처 치킨집에서 잠복근무를 하게 된다. 잠복 중이던 치킨집이 문을 닫을 위기에 쳐하고, 마약만 형사들을 결국 자신들이 가게를 인수한 뒤 위장 창업을 시작한다. 어쩌다 시작된 치킨 장사에서 탄생된 것이 바로 수원왕갈비통닭’! 엄청난 인기에 마약반 형사들은 수사는 뒷전 치킨 장사에 열을 올린다.




 

감독 이병헌 특유의 재치와 개그로 영화 극한직업은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특히 영화 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가 왕갈비통닭의 레시피를 공개했고, 영화가 개봉한지 2달이 다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영화 속 수원왕갈비통닭에 대한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어서 더 매력적인 수원왕갈비통닭 레시피를 살펴보자.

 

 

<수원왕갈비통닭 만드는 법>

재료

, 튀김가루, 간장 300ml, 콜라 1.25g, 참기름 20ml, 식용유 30ml, 물엿 15ml, 후추 10g, 칠리 시즈닝 13g, 미원 5g, 설탕 260g, 다진 마늘 750g, 양파

 

레시피

1. 튀김가루와 물 1.5컵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반죽을 손질한 닭에 골고루 묻힌 뒤 튀김가루를 한 번 더 묻힌다.

3. 170도 온도에 7분간 튀긴다.

4. 간장 300ml, 콜라 1.25g, 참기름 20ml, 식용유 30ml, 물엿 15ml, 후추 10g, 칠리 시즈닝 13g, 미원 5g, 설탕 260g, 다진 마늘 750g, 다진 양파를 넣어 양념을 만든다.

5. 튀겨낸 치킨을 양념에 3분간 담궈 놓는다.

 

 

 

 

요리 톡톡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