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의 색다른 도전!

연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페인요리 <해산물 파에야>

작성자 : 한국애드 김진희 에디터 (hkad1770@chol.com)

엄마들의 색다른 도전!

연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페인요리 <해산물 파에야>

 

벌써부터 거리에는 반짝이는 조명이 가득하고 캐럴이 울려 퍼진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는 설레는 12월. 이맘때가 되면 사람들은 스테이크, 케이크, 닭오븐구이 등등 1년의 마지막의 분위기에 딱 맞는 특별한 메뉴를 찾게 된다. 아이들과 함께 바깥 외출을 하고 싶지만 수많은 인파와 비싼 금액이 걱정된다면? 집에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으며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보자.

 

한국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스페인 집밥 <파에야>

이번 맘스코리아가 소개할 메뉴는 바로 스페인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파에야(paella)>다. 프라이팬에 쌀과 고기, 해산물 등을 함께 볶아 만드는 파에야는 리조또와 함께 유럽인들이 즐겨 찾는 쌀요리이다. 스페인의 온가족이 모이는 점심식사에서 파에야는 빠지지 않는 요리이며, 스페인인들은 파에야를 함께 나눠 먹으며 사랑과 동질감을 나눈다고 한다. 화려한 비주얼을 지니고 있지만, 사실 파에야는 가정에서 어렵지 않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쌀, 마늘, 해산물 등 익숙한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샤프란, 파프리카 가루 등 생소한 향신료 재료의 경우 강황가루, 안매운 고춧가루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대체하여 넣을 수 있다.)

 

12월 제철 해산물로 만드는 영양가득 해산물파에야

가장 대중적이고 널리 알려진 파에야는 바로 해산물이 들어가는 파에야이다. 홍합, 굴, 꼬막, 대하 등 추운겨울 제철을 맞는 식재료들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해산물의 맛이 쌀 한 톨 한 톨 가득 베어 감칠맛이 일품이다. 따뜻한 해물볶음밥으로 가족과 함께 색다른 연말 분위기를 내보자.

 

맘스코리아 한국식

해산물 원팬 빠에야 Cooking Recipe

 

*Ingredient (재료)

쌀 2컵, 다지마늘 2/1큰술, 방울토마토 3개, 생선육수 350mL (or 치킨스톡)

해산물 원하는 대로, 양파 2/1개, 파프리카 2/1개, 베이컨 2장

강황가루(생략가능), 안매운 고춧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Recipe (요리법)

step1. 프라이팬을 달구고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늘과 양파를 볶아 향을 내준다.

step2. 쌀을 넣고, 쌀이 올리브 오일에 고루 코팅되면

먹기 좋게 썰어둔 해산물, 파프리카, 베이컨 넣고 볶아준다.

step3. 소금 간을 해주고, 강황가루와 고축가루를 뿌린다.

step4. 쌀이 투명한 색이 되고, 해산물이 살짝 익으면 생선육수와 방울토마토를 넣어주고 중약불에서 끓인다.

step5. 국물이 졸아들면 센불로 키우고 국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젓지 말고 익힌다.

 

*유튜브로 보는 빠에야 레시피 (오리지널편)_국가비

출처: 국가비 GabieKook (https://www.youtube.com/watch?v=AIPf7YUBlNs)

 

 

*유튜브로 보는 빠에야 레시피(한국식 카레 파에야편)_꼬마츄츄

출처: 꼬마 츄츄 (https://www.youtube.com/watch?v=cZoCY6plrmY)